흑백요리사 쉐프의 라면 맛은?! 전참시 요리하는 돌아이 윤남노 라면 레시피, 맛 정보 솔직리뷰 후기
흑백요리사 윤남노 라면 리뷰/정보
올해 가장 핫한 프로그램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서 '요리하는 돌아이'라는 이름으로 나왔다가 특유의 예능력과 캐릭터로 최근 활약 중인 윤남노 셰프! 전참시에도 등장했는데요. 오늘은 이 윤남노 라면 레시피와 후기 게시글입니다.
윤남노 셰프가 추천한 라면 맛있게 먹는 레시피! 간단하면서도 라면을 색다르게 먹을 수 있는, 누구나 집에서 쉽게 시도 가능한 레시피인데요. 오늘은 이 윤남노 라면 직접 끓여 먹고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레시피도 정리해 볼게요.
그렇다면 흑백요리사 윤남노 라면의 맛과 레시피 등은 어떤지 솔직한 맛 후기, 리뷰 후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윤남노 라면
레시피
1. 냄비에 식용유를 2 스푼 정도로 넉넉히 붓고 고춧가루 한 스푼과 라면 스프, 건더기 스프를 넣고 약불로 볶아줍니다.
2. 30초 안팎으로 짧게 볶아준 뒤 간장 반스푼을 살짝 넣어 감칠맛을 끌어올려줍니다.
3. 물을 붓고 배추 등 집에 있는 야채를 손질해 넣고 끓여줍니다.
4. 물이 끓으면 면을 넣어줍니다.
5. 마지막에 다진 마늘 한 스푼을 넣고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여기서 식용유를 과하지 않게 넉넉히 붓고 라면스프를 볶을 때 타지 않게 주의하면서 약불로 볶아주는 게 중요합니다. 라면스프가 생각보다 엄청 빨리 타기 때문에 최대한 약불로 빠르게 볶아주지 않으면 탈 수 있어요. 배추를 넣을 경우에는 알배추 2장 정도를 잘게 썰어 넣어주면 충분합니다.
맛 리뷰
한줄평 - "집에서 먹는 해물 뺀 짬뽕 라면 같은 맛!"
윤남노 라면은 라면스프를 볶아 간장과 야채를 넣어 끓인 색다른 스타일의 라면입니다.
일단 끓여보면 볶은 라면스프와 고춧가루의 냄새가 엄청 자극적이고 강렬합니다! 완전 다른 음식 같은 냄새가 났어요. 직접 한입 먹어보면 의외로 냄새에 비해서는 덜 자극적이지만 깊고 진한 맛이 났어요. 맛이 라면인 건 맞는데 진짜 색다른 느낌이었어요.
약간 해물 뺀 짬뽕 같은 느낌? 배추를 넣어서 채수가 나와서 그런지 국물이 시원하면서 깊고 고추기름과 간장의 짭조름하면서도 매콤한 향과 맛이 불을 만나 살짝 태워지면서 제대로 살아나서 깊이감을 더해주더라고요. 남노 셰프님이 레이어가 느껴진다고 하신 게 무슨 말인지 대강 알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배추는 진짜 넣는 거 추천드려요! 국물의 깊이감과 시원함을 더해줘서 확실히 좋더라고요. 건더기로 씹는 맛도 있고요! 다진 마늘도 꼭 넣으시는 걸 추천! 한국인 입맛에 딱인 진한 맛이 일품입니다. 건강에는 굉장히 안 좋을 것 같은 느낌이지만요.
어느 정도 진하고 깊은 맛을 간단히 재현해 낸 듯한 맛이었는데 면 보다도 국물만 따로 먹을 때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고요. 향과 비주얼이 진짜 너무 자극적이여 보이는데 정작 먹어보면 보기보다 그렇게 짜거나 자극적이지 않아서 신기했어요. 해장 라면으로 딱일 것 같았습니다.
윤남노 라면 직접 만들어 먹어 본 후기는 진하고 깊은 색다른 맛의 라면인데 만드는 과정이 꽤 귀찮다 보니 한번 정도 만들어 보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한 번쯤은 그냥 라면이 질릴 때 만들어 드셔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추천드릴게요.
별점: ★★★★☆
이상, 핫케잌의 흑백요리사 윤남노 라면 레시피, 맛 정보 솔직리뷰 후기였습니다! 짬뽕 같은 색다르고 진한 맛의 라면이었어요. 이 윤남노 라면 여러분도 직접 만들어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